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usic 에서 한글 사용하기
    Mac 2021. 4. 19. 07:50

    안드로이드에서는 그동안 개인적으로 보관 중인 수많은 곡들을 폴더로 정리를 하고 그것을 폰에서 다운해서 폴더별로 플레이하는 것이 너무 편하고 좋았다. 그런데 이것을 아이폰에서는 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무었보다 문제는 현재 MacBook에서 시스템 언어 설정이 기본이 영어로 되어있어서 음원의 제목을 포함해서 모든 한글 태그들이 다 깨져서 나오고 이것을 아이폰으로 옯겨도 이는 마찬가지 였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맥북의 기본 언어를 한글로 하면 해결이 가능했지만 기존에 사용중인 개발 프로그램들이나 사용 프로그램들이 모두 영어로 되어 있고 그것이 익숙한 나는 섣불리 한글로 바꿀수는 없었다.

    그래서 찾은 방법이 Application 마다 언어를 지정을 해주는  방법이 있었다.

    써드 파티 앱도 필요 없고 너무 간단하게 해결이 되었다.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1 MacBook 도전기  (0) 2021.04.19
Designed by Tistory.